우리 강아지를 위한 반려견 용품 전문점 도리펫[doripet.shop]medium-sized dog for Dummies 반려묘 용품 전문점 도리펫

아니마토

기술의 발달과 반려동물을 기르는 3040세대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산업 분야, 펫 스마트 용품 시장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반려동물을 위한 초고가 편의 상품들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펫가전 전문 브랜드인 ‘붐펫’이 반려동물의 목욕 후 체온 유지를 위해 내놓은 드라이룸은 100만 원 안팎의 고가임에도 전년 동기 대비 3배가 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가구 브랜드 ‘일룸’의 캣타워를 비롯한 펫가구 역시 60~110만 원에 형성된 높은 가격대에도 매출이 전년비 160% 급증했다.
펫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창업가들에게 반려동물은 더욱 특별한 존재입니다. 먼저 떠나보낸 강아지가 그리워서, 또 자꾸만 찾아오는 양육 기회에 ‘운명이구나’ 싶었던 감정들은 그들을 창업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한경 긱스(Geeks)가 만난 '애견인·애묘인' 펫 스타트업 대표 3인방은 물론 회사가 잘 되는 것도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사업을 통해 "사람보다 짧은 생, 반려동물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목표를 공통으로 언급했습니다.“저희 아이들이 입이 짧아요. 고양이 중에는 상위 10%고, 강아지 중에는 상위 0.1% 정도로 음식을 가려요. 이 친구들이 먹으면 ‘제품 내도 되겠구나’ 합니다.”펫 푸드 업체 스티커스코퍼러이션의 신성석 대표와 송준호 부대표는 고양이와 강아지를 한 마리씩 키웁니다. 신 대표의 고양이 ‘그레이’와 송 부대표의 강아지 ‘포도’는 사내서 신제품 테스트베드 역할을 합니다. 신 대표는 “연초에 새 고양이 간식을 내려 했는데, 그레이가 먹지를 않아서 출시가 다섯 달이나 연기됐다”며 웃었습니다.두 남자는 동물과의 인연이 각별합니다. 스티커스코퍼레이션 창업자인 송 부대표는 수의사 출신입니다. 그는 “수의대 재학 시절부터 동물들 아픈 것이 안쓰러워서 쳐다볼 수가 없었다”며 “졸업해서는 연구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아픈 강아지가 불쌍해 주사 놓는 것도 쉽지 않았다는 송 대표는 “병리학, 생리학 등 연구 과목 학점은 항상 'A+'였다”고 했습니다.졸업 이후엔 유기 동물보호소와 동물병원을 운영했습니다. 계속 아픈 동물들을 마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송 부대표는 “아프면 일단 밥을 잘 안 먹으니까, 뭐라도 먹이려고 이리저리 방법을 찾았다”며 “병원으로 버는 돈의 절반은 사료 연구에 투자했다”고 했습니다. 현재의 강아지인 포도도 동물병원 위층 애견숍에서 왕진을 다니다 맺은 인연입니다.
실제로 제품 셀렉까지 직접 관여하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잇츠히얼을이용한 고객은 ‘고양이와 강아지를 함께 키우고 있어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생활 필수 템을 한곳에 모아 파는 곳을 찾고 있었다. 그러던 중 잇츠히얼을 알게 됐는데 고양이 용품부터 강아지 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으로 만나볼 수 있어 좋고, 다양한 것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 마음에 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 외에 자녀들이 출가하고 난 뒤 노인들만 사는 집도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강아지나 고양이를 기르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노년층에게는 반려동물이 중요한 정서적 생계수단이 될 정도인데, 소비 규모는 젊은이들 못지 않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주요 연령대를 보면 90년대생이 46.3%, 80년대생이 30.5%로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신 대표는 그레이를 ‘생명의 은인’으로까지 표현합니다. 사실 신 대표는 과거 창업을 했다가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는 “사업 실패로 발생한 가정 내 스트레스와 갈등이 그레이가 오고 해결됐다”고 했습니다. 송 부대표에게 포도는 연민의 존재입니다. 그는 “포도가 사람을 너무 좋아하기도 하고, 사람에 비하면 짧은 일생에서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사업을 지속하는 이유기도 하다”고 전했습니다.반려동물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묻자, 김성훈 마이퍼피 대표는 “애증의 존재”라고 단언했습니다. “많이 키울 땐 동시에 4마리까지 키웠어요. 10년 전쯤에요. 딱히 키우려고 했던 게 아닙니다. 설명할 수 없는 ‘인연’이 찾아오는 거예요.” 김 대표는 반려동물의 좋은 모습만 보려 하지 않습니다. 행복과 갈등이 함께해야만 비로소 반려동물이 삶의 일부가 된다고 했습니다. 1975년생인 그는 30년 이상을 6마리의 강아지와 함께했습니다. 지금은 8살 포메라니안 ‘탄이’, 10살 말티즈 ‘예삐’를 기르고 있습니다.그의 삶 역시 강아지를 떼놓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가 창업에 도전했던 시기는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9년입니다. 중간에 회사를 다니기도 했지만 대부분 사업체를 운영했습니다. 김 대표는 “‘포켓몬고’가 나오기 전부터 증강현실(AR) 게임을 개발해 사업하기도 했고, 역삼동에서 330평짜리 레스토랑 체인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성공은 쉽게 찾아오지 않았습니다. ‘내가 가장 잘 아는 것은 무엇일까’는 고민 끝에 2012년 반려동물 분야에서 창업 결심을 굳힙니다. 반려동물 분양매장의 관리 솔루션을 만들겠다는 게 당초 목표였습니다.
25일 코스맥스에 따르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펫은 이달부터 생산 공장 가동에 들어갔다. 코스맥스펫은 지난 5월 코스맥스바이오의 100% 자회사로 설립됐다. 코스맥스펫은 충북 괴산에 '휴먼 그레이드' 수준의 생산공장을 마련하고 피부·모질, 장 건강 등 반려동물의 증상에 맞는 건강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했다. 아니마토△정제 △캡슐 △분말 뿐 아니라 반려동물이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저키(육포) △스틱용 레토르트(겔·젤리)도 생산한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반려동물 전용 샴푸, 컨디셔너, 치약, 바디팩, 바디 미스트 등도 고객사를 통해 생산한 바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반려동물 건기식은 고객사를 통해 제품을 개발하는 단계"라며 "코스맥스그룹이 보유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반려동물용 건강기능식품에도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요실금 패드라고도 불리는 성인용 위생패드는 두께도 도톰할 뿐 아니라 면적도 강아지용 엑스라지(XL) 사이즈만큼 넓고 흡수력도 좋다. 가격은 업체별로 다르지만, 현재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은 100장 기준 3만원이 채 되지 않는다.

전문 교육기관도 있다. 경북 봉화엔 반려동물 특성화고교인 ‘한국펫고등학교’가 있다. 이곳에선 반려동물 훈련·미용사 등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비공인 민간자격증도 있다.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는 동물행동교정⋅위탁서비스 관리 등 전문기술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소비지출이 늘고 있다. 펫푸드 또한 고급화 수요가 증가한다. 단순한 사료가 아닌 사람과 같은 ‘식품’으로 인정하며 돈을 아끼지 않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아직 펫푸드를 사료로만 인식하고 식품과 분리해 차별화하고 있다면 이미 반려동물이 하나의 가족으로 인정받는 인식 변화를 전혀 반영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제 동물 사료를 식품으로서 펫푸드와 기타 사료로 구분하는 법령 정비가 필요하다. 사료와 달리 펫푸드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크며 펫푸드를 농업의 새로운 성장 기회로 여겨야 한다. 농업과 농촌이 직면하고 있는 상황은 ‘수요 감소’다. 한정된 수요와 감소하는 수요를 다시 반등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내는 혁신의 노력이 필요하다.
한편, 쿠팡 반려동물관은 펫스티벌을 비롯해 온라인 최초 펫페어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반려동물용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평소 접하지 못한 상품을 만나고, 중소 판매자들은 적은 기회비용으로 많은 고객을 만날 기회를 얻고 있다.반려인 천만 시대,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 일상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이다. 정말 내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하며 키우는 사람들은 애완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다. 누구보다 더 좋은 것을 먹이고 싶고 입히고 싶기 때문이다.

반려동물 산업 규모를 보면 2020년 현재 중국이 300억 달러 규모인데 비해 미국은 1040억 달러인 것과 비교해도 산업 역시 성장할 거로 예상하는 게 무리가 없습니다.


반려동물 중에는 역시 개와 고양이 숫자가 압도적입니다. 2019년에서 2021년까지 개와 고양이 비중이 전체 43.1%에서 59.5%로 증가했습니다.
강아지용품국내 펫푸드의 외국산 비중은 70%로 앞으로 국내산 펫푸드 활성화를 통한 비중 확대가 필요해 보인다. 특히 기능성 펫푸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부가가치가 높은 기능성 펫푸드의 경우 외국산에 밀리지 않도록 생산 기술력을 갖춰야 할 것이다.

만약 흰색이나 아이보리, 블랙으로 인테리어하는 게 싫다면, 조금 촌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주는 레트로풍 인테리어를 추천해요. 레트로한 느낌의 고양이 용품은 원색을 활용하기 때문에 집안에 포인트 가구로 써도 좋아요. 만약 집에 장난감이나 피규어, 게임기를 모으는 게 취미라면, 오래된 느낌을 주는 레트로 느낌의 고양이 용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중형견강아지중국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생선까지 핵산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반려견과 반려묘 역시 코로나19때문에 핵산검사를 받는 것을 비롯해 중국에서 많은 시련을 겪습니다. 주인들이 갑자기 격리된 상태에서 방역 요원들이 무자비하게 강아지나 고양이를 몽둥이로 때려 죽인 사실이 종종 보도돼 공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중국인은 물론 한국인에게도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그만큼 중국에서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많아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김성훈 마이퍼피 대표는 정보통신(IT)기업부터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했지만 결국 모두 실패했습니다. 답답했던 그는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게 무엇일까"를 자문하다가 그의 인생 동반자들인 6마리의 강아지를 돌아보게 됐습니다. 반려견에 대한 노하우와 사랑 만큼은 누구한테도 뒤지지 않다고 자신했거든요. 결국 그는 반려견 사업을 통해 다시 한번 창업에 도전했고 유망 스타트업 대표의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기업들 중에는 현재 가장 시장 규모가 큰 펫푸드 분야에서 '연태차이나펫푸드(中寵股?)'라는 회사가 대장주로 꼽힙니다. 이 회사는 1998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애완동물 식품 및 용품 연구개발, 생산판매 업체입니다. 주가가 최근 약세를 보이곤 있지만 매출액 성장세나 이익률은 나쁘지 않습니다.
반려동물과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공간에 대한 수요도 커지면서 반려동물 테마파크도 많아지고 있다. 농촌에선 자연환경을 살려 반려동물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농촌의 새로운 소득 증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말이다.
고양이 인테리어 용품 추천 10가지 실제로 저는 MDF소재 캣타워를 썼다가 원목 캣타워로 바꿨습니다. MDF와 극세사 천에서 본드 냄새가 심하게 나고, 고양이가 몇 번 쓰지 않았는데 망가졌거든요. 그리고 원목 소재의 내구성이 좋아서 5kg 넘는 고양이가 우다다해도 끄떡없답니다. 그래서 튼튼하고 오래 쓸만한 고양이 인테리어 용품을 찾는다면, 원목 소재를 추천합니다.


Petco.com in its sole discretion may perhaps refuse to redeem any Promotion that it believes in fantastic faith to be fraudulently or improperly obtained.

Petco.com in its sole discretion might refuse to redeem any Promotion that it believes in superior religion to become fraudulently or improperly attained.

The discount relates to your on the web acquire subtotal for your pickup in-store products and solutions only. Subtotal refers to the number of get before taxes and shipping. The qualifying subtotal excludes any Repeat Delivery orders or One-Time supply orders.

The Elkhound can be quite intelligent, impartial and dominant which makes him very hard to coach. But remaining agency and constant, the education can be extremely powerful and pleasing.

The spritely outdated cat has lived in several various homes because she was initially found in the vicinity of a clinic in 1995, and adopted by a wellness treatment employee. Flossie remained with her first guardian for 10 years, until they handed absent ??at which place she was taken in by her very first proprietor?�s sister.

Large canine can weigh between a hundred pounds on up with most wholesome canine weighing not more than two hundred pounds. They usually display their measurement extra in bulk as an alternative to top, although some big pet dogs can reach properly about thirty inches in peak.

Also, Despite the fact that English Bulldogs commonly get alongside properly with other puppies and family members pets, it is necessary to socialize him due to the fact puppyhood to circumvent getting intense and distrustful with other dogs.

When you are an excellent canine trainer and canine chief, For those who have stable boundaries, you know the way to discipline your Puppy and you have knowledge schooling guard pet dogs then This may be an incredible choice for you. This Canine demands loads of training to generally be stimulated mentally and bodily.

Typically the cat has actually been connected with sorcery and witchcraft, and the superstitions with regards to cats are countless. Through the entire ages, cats have been much more cruelly mistreated than Potentially almost every other animal. Black cats particularly have prolonged been considered acquiring occult powers and as staying the familiars of witches. Very best Pet Breeds With the Elderly?? I hope you discover it exciting and beneficial!|Due to their lousy reputations, They may be extremely typically present in shelters in britain and also the American version is likewise generally present in shelters all within the US, so make sure you If you're planning to get this Canine breed then contemplate adopting a person with the shelter.}}
최근 레트로(Retro) 열풍이 불면서 LP나 카세트테이프, CD를 모으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레트로는 ‘과거를 추억하고 회상한다’는 영어단어 ‘Retrospective’의 약자로, 옛날을 회상하며 그 시절에 살았던 사람들의 행동 양식까지 따라 하려는 양식을 말합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레트로와 빈티지를 헷갈려요. 빈티지는 본래 고급 포도주 또는 특정 연도에 생산한 포도주를 가리키던 말로, 옛날에 만든 제품이 시간이 지나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걸 말합니다.
고양이 인테리어, 원목으로 했을 때 장단점 장점 유행을 타지 않고, 자연스러워 보여요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아 쉽게 망가지지 않아요 실내 온습도를 조절해줘요 아토피, 비염,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에게 좋아요 인테리어할 때 원목 소재를 사용하면, 내구성이 좋고 쉽게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래 쓸 수 있어요. 게다가, 고양이가 오르내리거나 긁어도 쉽게 망가지지 않는답니다. 또한, 원목 소재는 자체적으로 수축과 팽창을 하면서 실내 온습도를 조절해줘요. 습한 날엔 나무가 습기를 빨아들이고, 건조한 날엔 수분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목 소재는 탈취, 항균 효과가 있어 아토피나 비염, 알레르기를 앓고 있는 사람이 쓰면 좋다고 합니다.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는 2020년 기준 전체의 약 15.0%(313만 가구)다. 이중 고양이만 키우는 가구는 57만 가구(18%)다.
세부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강아지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순살 듬뿍 오리 말이 스틱 30P(300g)’, ‘로얄캐닌 미니 인도어 어덜트 강아지 사료(8.7kg)’, ‘자연소재 오리고기 육포스틱(460g)’, ‘몰리스 내츄럴껌 하드치킨(300g)’, ‘뉴트리나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2kg)’, ‘노브랜드 반려견 사료(10kg)’가 2~7위를 기록했다.
반려동물용 장난감을 만드는 도그니스라는 회사도 미국 나스닥에 상장돼 있습니다. 로봇에 달린 카메라로 자신의 반려동물도 관찰할 수 있고, 심심하지 않게 놀아주거나 먹이 또는 간식도 줄 수 있습니다.반려견간식작년 9월 골드만삭스는 중국 애완동물 사료시장이 2030년까지 연평균 19%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중국의 반려동물 숫자가 아직 적은 편이라 세계 최대인 미국과 비교하면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봤는데요.


◆스타트업 혹한기에도…불황 없는 펫산업= 핵가족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정서적으로 의지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약 638만가구로, 인구 수로는 1500만명에 해당돼 전체 국민의 30%에 달한다. 이에 따른 반려동물 시장 규모도 한층 커지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15년 1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4000억원으로 6년 사이에 78% 성장했고, 2027년에는 6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투자 심리 악화로 스타트업 업계에 찬바람이 불지만 반려동물 산업은 유난히 견고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대내외 경기 불안정에 인력 감축 등 구조조정에 들어가는 다른 산업군과 달리 펫산업은 오히려 사업을 확장하며 세를 넓히고 있다. 비엠스마일의 대표 브랜드 페스룸은 지난 10월 기준으로 4000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고 반려동물 용품업체들 입점해 있는 쇼핑몰인 펫프렌즈의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47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 늘었다.SSG닷컴이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뷰티 대기업들이 반려동물 용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반려동물 용품 시장은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와 저가 국내 브랜드로 양분돼 있다. 대기업들은 기존 브랜드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중간 이상의 가격대를 노린다. 사람이 사용해도 문제없다는 의미의 '휴먼 그레이드'를 내세우며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로켓 펫스티벌’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반려동물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반려인 와우회원이라면 가을 시즌에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기회다.

레트로는 본래 오래된 것, 옛것을 본떠 만들기 때문에 어딘가 색이 바랜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색이 바랜 엽서나 포스터, 카페트, 자그마한 인형 등 소품을 활용해도 좋답니다. 만약 레트로한 느낌을 주는 게 어렵다면, 원색 계열의 소품이나 식물과 함께 원목 가구를 꾸미면 돼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무늬가 큼직큼직하게 들어간 커튼이나 러그를 사용해도 좋답니다.
단점 원목이 수축, 팽창하면서 변형이 올 수 있어요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주기적으로 기름을 발라줘야 해요 원목 소재는 날씨와 온도, 습도에 예민한 편이에요. 그래서 자체적으로 수축과 팽창하면서 가구에 변형이 올 수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 가구가 뒤틀리거나 갈라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원목 가구를 둬야 합니다. 또한, 가구가 갈라지거나 표면이 거칠어지지 않게 주기적으로 기름칠해주는 게 좋습니다.



심지어 반려동물 용품은 대개 비싸다. 필자의 사례를 예로 들어보면, 얼마 전 반려동물 전용 쇼핑몰에서 구매한 동결건조 과일 칩의 가격은 15g에 4500원이었다. 시중에서 사람 간식용으로 나온 과일 칩을 찾아보면 같은 그람 기준 28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둘 다 별도의 첨가물 없는 제품이다.

반려동물 용품을 파는 이커머스 업체인 '보치'라는 회사도 있습니다. 사료는 물론 영양제, 간식, 장난감 등 반려동물 관련된 다양한 용품을 판매합니다. 2020년 10월 미국 증시에 상장했는데 주가는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잇츠히얼 관계자는 ‘반려동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이 생기면서 반려동물의 삶에도 신경 쓰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라며 ‘반려동물들을 위한 상품을 찾을 때 잇츠히얼 에서 좋은 품질들의 상품들을 빠르게 배송하여 최대한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반려동물 분양매장은 폐쇄적이었습니다. 김 대표는 “분양매장의 데이터는 활용 가치가 매우 높은데, 운영 방식이 1990년대에 머물러 있었다”며 “아직도 종이 장부를 쓰는 게 익숙하고, 플랫폼이 있어도 회원가입을 시키는 것이 너무 어려웠다”고 했습니다.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싶었던 그는 2018년까지 직접 수도권에서 반려동물 분양매장 2곳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탄이와 예삐도 이 시기 데려온 강아지들입니다. 김 대표는 “탄이가 흉부 기형이 있고, 예삐가 피부병이 있어서 주인을 만나기가 어려웠다”며 “함께 살 운명이라 생각해 데려왔다”고 했습니다.함께 살 가족을 찾을 정도로 부지런히 업계를 돌았던 그는 결국 하나의 아이디어를 떠올립니다. 김 대표는 “반려동물 분양매장을 대상으로 한 펫 보험 사업을 구상했다”며 “이미 업계 네트워킹이 다져진 상태였고, 매장들이 전산화 솔루션을 설치할 시 확보할 수 있는 데이터도 많았다”고 했습니다.
중국경제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중국의 반려동물 수는 해마다 증가해 2021년 2억 마리를 찍었습니다. 올해 말에는 10% 더 성장한 2억2000만 마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여기에 포함되는 반려동물은 포충류, 파충류, 조류, 물고기, 곤충 등을 모두 포함한 숫자입니다.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쓱닷컴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는 ‘몰리스 화이트 스틱껌 소프트치킨'이었다. 고양이용품스틱껌은 반복 구매가 잦은 반려견들의 대표 간식 아이템인데다 쓱배송, 새벽배송 등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세부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강아지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30P', ‘로얄캐닌 미니 인도어 어덜트 강아지 사료', ‘자연소재 오리고기 육포스틱', ‘몰리스 내츄럴껌 하드치킨', ‘뉴트리나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 ‘노브랜드 반려견 사료'가 2~7위를 기록했다.
특히 고양이 숫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2018년만 해도 고양이가 4064만 마리, 개가 5085만 마리였습니다. 고양이는 해마다 늘어 2021년에 5806만 마리가 됐는데, 개는 증감을 반복하다가 작년에 고양이보다 적은 5429만 마리로 집계됐습니다.





산책용 물병 → 페트병+접이식 그릇 : 여름철 강아지 산책에 물은 필수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산책용 물병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용량이 작은 것이 대부분이다. 필자 역시 입양 초기 귀여운 디자인만 보고 물병을 골랐다가 물이 모자라는 낭패를 겪었다.
김 대표 꿈은 마당 있는 집입니다. 상당수 견주들이 바라는 미래이기도 합니다. “예삐는 산책하다가 놓친 적이 있을 정도로 왈가닥이고, 탄이는 데려올 때부터 소심한 친구지만 사람을 너무 좋아해요. 이제 나이가 있으니 수술도 받고 있는데,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키우고 싶어요. 열심히 해서 이사 가야죠. 언제 또 다른 ‘인연’이 찾아올 수도 있잖아요.”박상희 브리딩 대표는 창업 3년 전 기르던 반려동물을 떠나보냈습니다. 로얄캐닌하얀 털을 가진 강아지 ‘스푼이’는 박 대표 가족과 14년을 함께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자매처럼 자랐기에 빈자리가 더욱 컸습니다. 그는 “대학을 미국으로 진학하고, 틈틈이 한국에서 살았지만 첫 직장을 미국에서 다니게 되며 결국 마지막 순간을 함께하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박 대표가 충격을 받을 것을 염려해 그의 부모님은 이 사실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친구한테 스푼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다는 소식을 듣고 자리에 주저앉아 펑펑 울었다”고 했습니다.
2012년 반려동물 소비시장 규모는 337억 위안에서 2021년 2490억 위안까지 7배 이상 늘었습니다.
반려동물 쇼핑몰 잇츠히얼은 이러한 반려인들의 니즈를 충족해 주고 있는 곳이다. 고양이, 강아지들을 위한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람처럼 병원, 보험 시장도 크고 있는데. 알리바바 그룹의 보험사인 마이보험은 우리 돈으로 월 최저 3000원 정도부터 2만원이 넘는 보험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반려동물을 키운다는 건 한 달 고정지출 항목이 한 가지 더 생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먹이고 재우고 산책 시키는 것 모두 돈이 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이다.
중국 상하이에는 반려동물 전용 레스토랑을 열어 고양이와 개가 의자에 앉아 사람처럼 음식을 먹는 곳도 생겼습니다. 휴가를 떠난 주인을 대신해 돌봐주고 놀아주는 호텔도 있습니다. 전용 스파도 성업중입니다. 반려동물의 사진만 촬영해주는 스튜디오도 인기라고 합니다.







무더위가 절정일 때에는 미리 페트병 여러 개에 물을 담아 미리 냉동실에 얼려두고 산책을 나갈 때마다 하나씩 꺼내 가져갈 수 있어 좋다. 접이식 그릇은 산책 뿐만 아니라 여행 등 강아지와 가는 곳마다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가 좋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늘어나는 만큼 관련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펫코노미라 부르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중국에선 타징지, 총우징지로 부릅니다.
마지막으로, 집안에 몰딩이나 창틀이 체리나 민트색이라면 인테리어하기 힘들죠. 아무리 예쁘게 꾸며도 인테리어 완성도가 떨어져 보이기 때문입니다.
반려동물용 스마트 용품은 아주 다양합니다. 혼자 있는 반려견, 반려묘를 위해 정해진 시간마다 물, 사료 등을 제공하는 기계가 가장 일반이고 웨어러블 기기도 출시돼 운동 수치나 건강 상태를 체크하기도 합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을을 맞이한 천만 반려인을 위해 할로윈 데이와 단풍여행을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로켓 펫스티벌에서 계절 변화에 따라 필요해진 반려동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국의 반려동물 산업은 영역을 계속 확대중입니다.
이외에도 쿠팡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반려동물용품을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강아지, 고양이, 공용, 수족관/소동물 등 카테고리에 따라 한정특가 상품을 모아볼 수 있다.
오늘(8일)은 ‘세계 고양이의 날’이다. 국제동물복지기금(IFAW)이 고양이 인식 개선과 유기고양이 입양, 오랜 기간 사람과 함께해온 고양이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2002년 창설한 날이다.
강아지가 매장으로 오는 과정에서 쌓이는 출생일·건강 상태·부모견 정보 등 데이터를 축적해, 분양된 지 한 달 안에 질병에 걸리면 배상을 돕는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지난달 1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DB손해보험과 내놓은 상품입니다. 이 과정에서 펫샵 전용 매장관리 솔루션 ‘펫링크’의 고객 저변도 늘었다는 설명입니다. 펫링크의 핵심 기능은 동물 이력 관리와 동물거래 계약 체결인데, 이는 펫 보험 상품 손해율을 측정할 수 있는 기반 데이터가 되고 있습니다.김 대표는 “분양매장 관련 보험은 사업 확장 기회가 큰 분야”라고 했습니다. 반려동물 분양매장은 사료부터 애견용품까지 각종 물품이 거래되는 장터입니다. 처음 견주가 되는 이들을 대상으로 보험 판매도 가능한 셈입니다. 점주들과 다진 네트워크는 마이퍼피만의 자산입니다. 그는 “분양매장에 한 번 거래를 트고 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며 “1세 미만 새끼 강아지를 대상으로 한 펫 보험 사업도 늘려갈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마이퍼피는 현재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휴먼 그레이드 인증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기업은 사람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설비와 성분을 갖출 여력이 있고 실제로 그렇게 생산하고 있어서 표현하는 것"이라며 "반려동물 용품도 까다롭게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대기업이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SSG닷컴이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
2020년 말 기준 중국 가정의 17.6%, 14.5%가 개와 고양이를 기르고 있다. 미국의 40%, 35%와 비교하면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인 만큼 개나 고양이를 기르는 집도 그만큼 늘어날 것으로 보는 거죠.
펫 유산균 → 자일리톨 성분 없는 일반 유산균 : 강아지와 고양이 역시 사람과 마찬가지로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장내 환경이 좋아져 면역력이 높아진다. 변비와 설사를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 및 모질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다행히 농식품부가 윤석열정부 출범 후 첫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반려동물산업 육성방안을 올 하반기에 마련하겠다고 했는데 이에 대한 기대가 크다. 미래 성장산업으로 주목받는 반려동물산업에서 농업과 농촌이 성장하는 성과가 실현되길 바란다.2022. 10. 6. 서울 – 쿠팡이 가을을 맞아 ‘로켓 펫스티벌’을 10일까지 진행한다.

2022년은 고물가의 영향으로 다 묶음 반려견 패드, 대용량 사료와 같은 저 단가, 대용량 상품이 꾸준히 판매된 한편, ‘VIP(Very Important Pet)’를 위한 최고급 유모차, 드라이룸, 보양 간식, 영양제 등이 불티나게 팔리는 등 반려동물 상품 소비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진 한 해였다.
‘60만 고양이 양육가구’를 위한 산업은 잘 발달된 편이다.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관련 산업을 ‘애완동물 장묘 및 보호 서비스업’으로 분류하고 있다. 애완동물을 훈련·손질·보호·장례 등 애완동물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 활동을 일컫는다.고양이 카페·고양이 호텔(맡김 서비스)·고양이 미용실 등이 해당한다. 고양이 출장 미용 서비스도 있다. 서울 홍대와 합정, 명동엔 고양이 카페만 11곳이 있다. 용품점도 서울 시내에 20곳 이상이다.
박 대표는 미 뉴욕주립대에서 커뮤니케이션학을 전공했습니다. 유학에 대한 꿈은 컸지만, 홀로 해외에서 살아가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강아지를 만나는 것은 스푼이 생각을 잊고, 외로움을 달랠 창구였습니다. 대학 재학 시절엔 유기견 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꾸준히 ‘도그워커’ 생활을 했습니다. 도그워커는 반려동물을 대신 산책시켜주는 아르바이트입니다. 네이버 밴드 미국지사에 곧바로 취업한 상태라 여유가 없었지만, 주말 아침이면 어김없이 다른 사람의 강아지를 산책시키러 나갔습니다. 박 대표는 “평일에도 강아지가 보고 싶어 퇴근 후 도그파크에 앉아있다가 가는 것이 일상이었다”고 했습니다.박 대표가 펫 스타트업을 창업한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었습니다. 그의 첫 직장은 미국 실리콘밸리 한복판인 캘리포니아 팰로앨토에 있었습니다. 박 대표는 “구글 앞에서 자전거를 타고, 메타(구 페이스북) 건물에 들어가서 점심을 먹으며 현지 창업가들과 교류했다”며 “‘좋은 회사원이 되겠다’는 꿈이 바뀌었다”고 했습니다. 2년여 짧은 직장생활을 마무리하고, 입국해서는 넥슨 계열사인 와이즈키즈에서 신사업 발굴 업무를 맡았습니드. 점차 구체화했던 ‘내 사업’에 대한 꿈은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에 뽑히며 이루어졌습니다. 이때 인정받은 아이템이 현재의 브리딩 플랫폼입니다.
아모레퍼시픽도 올해 비건 펫 케어 브랜드 '푸푸몬스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대한민국 최대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 캠프'에 펫 전문 브랜드로써는 처음으로 참가했고, 아모레성수에서 삼성화재와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푸푸몬스터는 동물실험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브랜드로 애견 샴푸, 데오 스프레이(탈취제) 등이 대표 제품이다.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린스타트업을 통해 지난해 출범했다. 현재 뷰티제품만 출시했지만 차후 장난감, 펫케어 용품 등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애경산업과 LG생활건강은 이보다 이른 2016년에 각각 펫 케어 브랜드 '휘슬'과 '시리우스'를 출시했다. 휘슬은 반려견 외에 반려묘 시장이 커지고 있는 점을 착안해 2018년 2월부터 고양이 모래를 출시하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고양이·강아지에게 모두 급여 가능한 액상형 간식 '프레시한스틱'의 경우 완도, 대관령, 횡성 등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활용해 국내산 원료를 강조했다. 시리우스도 샴푸, 탈취제 등 위생용품과 간식류를 판매하고 있다.
브리딩은 훈련사와 견주를 이어주는 플랫폼입니다. 대부분 견주들이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가격과 접근성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데서 사업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단순히 훈련사를 소개하는데 끝내지 않고 훈련사들과 함께 짠 커리큘럼을 수업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트로한 느낌을 주는 고양이 용품을 찾기 힘들다면, 패턴이나 원색을 활용한 제품을 구매하면 좋아요. 체크 패턴이나 잔잔한 꽃무늬 패턴이 들어간 소품, 가구 하나만 있어도 좋답니다.
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반려동물의 아침과 간식 등을 쓱배송으로 편리하게 주문하는 반려 가구가 급격히 늘며 올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신장했다”라며 “고객 사은의 의미로 마련한 이번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인기 반려동물 브랜드의 상품을 좋은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 살배기 강아지 ‘조이’는 주인 없이 혼자 있는 시간이 더 이상 외롭지 않다. 자신과 꼭 닮은 인공지능(AI) 로봇 강아지 ‘조인’이 함께 놀아주기 때문이다. 1인 가구이자 반려인 한보람씨는 홈캠을 통해 조이와 조인이 장난감 공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직장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장난감 공 안에는 조이의 활동량을 측정해주는 센서가 달려 있다. 평균 12~15년이던 강아지의 수명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술의 발전으로 5년 이상 늘었다. 한씨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조이가 신장질환에 취약하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신장 건강에 좋은 영양제를 먹이며 대비하고 있다. 한씨 휴대폰과 연동된 스마트 자동급식기는 사료와 영양제를 설정된 시간에 정확하게 배급한다.
쿠팡은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도록 시즌에 맞는 테마관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댕댕이도 단풍놀이 가개’ 테마관에선 가을여행을 함께 떠나고 싶은 반려인을 위해 하네스 등 외출용품과 강아지옷을 마련했다.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둥에서 지난해 반려동물 카테고리 중에 스마트 용품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6배나 증가했습니다. 헬스케어(4.5배), 오락(3배), 의류(2.7배) 등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입니다.
중국의 펫코노미 산업에서 사료 분야가 절반이 조금 넘는 51.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어서 의료분야 29.2%, 용품분야 12.8%의 비중입니다. 지난해 사료 산업 분야 규모는 1282억 위안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재구매율이 높고 가격 민감도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에, 레트로는 옛것을 그대로 쓰는 게 아니라 디자인이나 느낌을 본떠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빈티지와 차이가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뉴트로(New-tro)라는 신조어가 탄생해 유행을 탔죠. 레트로는 옛것의 제품 그대로의 모습이나 시대 양식을 따라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오래된 것처럼 보이지만 어딘가 새로운 느낌을 주는 걸 말합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쓱닷컴이 집계한 자료(누계 주문량 기준)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는 ‘몰리스 화이트 스틱껌 소프트치킨(400g)’이었다. 스틱껌은 반복 구매가 잦은 반려견들의 대표 간식 아이템인데다 쓱배송, 새벽배송 등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쓱닷컴은 오는 11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매일 오전 9시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몰리스펫샵,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국내·외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의 사료 및 간식, 용품을 최대 40% 추가 할인 판매하며, 반려견 사료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반려동물 식품을 중심으로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반려동물의 아침과 간식 등을 쓱배송으로 편리하게 주문하는 반려가구가 급격히 늘며 올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0%가량 신장했다"며 "고객 사은의 의미로 마련한 이번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인기 반려동물 브랜드의 상품을 좋은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고양이 용품은 색상이 다양해요. 그래서 집안에 고양이 용품을 하나둘 두다 보면 인테리어는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양이와 함께 살면서도 예쁘게 집을 꾸미고 싶은 게 집사 마음이죠. 이때, 깔끔하게 인테리어 하기 좋은 고양이 원목 용품은 어떨까요?

이처럼 반려동물 가구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산업이 커지면서 농업과 농촌에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먼저 반려동물에 대한 시대에 뒤떨어진 규제를 개혁하고, 반려동물산업과 농업·농촌의 연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고양이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캐츠랑’, ‘프로베스트’ 등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중저가 사료 제품이 판매 상위권에 오른 가운데 ‘오리젠 캣 앤 키튼', ‘로얄캐닌 고양이사료 인도어', ‘이나바 챠오츄르 가다랑어·가쓰오부시' 등 프리미엄 사료·영양제·간식 상품들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반려용품군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기본 용품으로 교체 주기가 잦은 반려견 패드의 경우 ‘노브랜드’, ‘요요쉬’, ‘몰리스’와 같은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제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올랐으나 하네스, 반려견 의류와 같은 패션·액세서리 상품군의 경우 ‘러프웨어’ 등 고가의 수입 브랜드 선호 현상이 짙었다.
코로나19로 2020년 다소 성장이 정체됐다가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20.58% 성장하며 이전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올해는 중국의 반려동물 산업 규모가 2693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반려용품군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기본 용품으로 교체 주기가 잦은 반려견 패드의 경우 ‘노브랜드’, ‘요요쉬’, ‘몰리스’와 같은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제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올랐으나 하네스, 반려견 의류와 같은 패션/액세서리 상품군의 경우 ‘러프웨어’ 등 고가의 수입 브랜드 선호 현상이 짙었다.
가을철 반려인의 고민 중 하나인 반려동물 털갈이를 대비한 ‘털갈이 극복 필수품’ 테마관도 구성했다. 에어 브러쉬부터 셀프 미용가위까지 털갈이 고민을 도와줄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 대표는 지난해 한솔그룹 정보기술(IT) 계열사 한솔인티큐브가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을 인수하며 대표직을 맡게 됐습니다. 한솔그룹에서 사업전략을 꾸리는 일을 했던 그는 인수합병(M&A) 대상 200개 회사 중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을 골랐습니다. 신 대표는 “그레이는 딸이 너무 좋아해서 분양받은 고양이인데, 이전까진 반려동물 시장에 대해 거의 몰랐다”며 “만약 그레이를 키우지 않았다면 지금은 전혀 다른 회사에서 일하고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회사 이름보다 ‘닥터맘마’라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수의사가 만드는 사료’라는 별칭을 단 닥터맘마는 촉촉한 습식 사료가 대표작입니다. 동물들이 필요한 필수 영양분을 고려해 만든 것입니다. 최근 스타트업 업계에서 주목받는 맞춤형 영양제 추천 업체와 비슷하면서도, 인간이 아닌 동물이 타깃이란 차이가 있습니다.가방지난 4월에는 모바일 플랫폼 ‘페디즈’ 앱도 만들었습니다. 반려동물 건강 정보를 받아보거나, 사료와 위생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반려동물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배변 패드도 만들고 있습니다. 신 대표는 “지난해 주주구성만 바뀐 것이지, 별개 경영이 이루어지는 스타트업이다”며 “과거 모바일 솔루션 업체를 창업했던 경험이 있는데, 그때처럼 회사를 하나 차린 느낌이다”고 전했습니다. 스티커스코퍼레이션 올 연말 시리즈A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사료 분야 보강을 위해서입니다.

이렇듯 시중에는 굳이 반려동물 전용이 아닌 것으로 대체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반려동물 쇼핑몰 잇츠히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잇츠히얼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참고하길 바란다.고양이 용품 중 레트로한 느낌을 주는 제품도 있어요. 고양이 옷부터 인식표, 숨숨집까지 다양합니다. 레트로는 복고풍으로, 옛것을 그리워하고 당시의 행동 양식을 따라 하는 걸 말합니다. 조금 촌스러워 매력적인 복고풍 고양이 용품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는 비엠스테이지, 핏펫 등 펫산업 관련 스타트업들이 이르면 내년 상반기 선보일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로 구상한 가상 시나리오다. 사료·미용 등 1차산업 중심이었던 반려동물 업계가 AI, 사물인터넷(IoT), 바이오 등 첨단 기술과 만나 펫테크로 진화하면서 펫산업이 고도화되고 있다.◆IT·바이오 기술 적용…대기업도 눈독= 반려동물 용품 전문업체인 비엠스마일은 지난 6월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와 함께 합작 법인 ‘비엠스테이지’를 세웠다. 현재 비엠스테이지는 데이터와 IoT 기술을 결합한 반려동물 제품을 개발 중이다. 주인이 집을 비워 혼자 남겨진 상황에서도 첨단 기술로 반려동물을 실시간 케어하겠다는 구상으로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고양이 화장실 등 반려동물 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 IoT 기기를 내놓을 예정이다.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으로, 반려동물 시장의 디지털 전환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도 기세등등하다. 펫 전문 보험사 설립을 목표로 하는 핏펫은 올해 해외 벤처캐피털(VC)인 BRV캐피털매니지먼트로부터 200억원, IBK기업은행이 설립한 사모펀드로부터 70억원을 각각 투자받았다. 핏펫은 신약 개발 기업인 테라젠바이오와 협업해 반려동물 질병을 검사하는 신규 바이오 키트를 개발할 예정이다. 여기에 대웅제약, 광동제약, 일동제약 등 제약사들도 너나 할 것 없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등을 출시하면서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제약·바이오 업계에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이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기업들이 반려동물 스타트업과 협업에 나서며 펫산업이 활력을 받고 있다.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는 8억건에 달하는 고객 행동 데이터와 80만건의 반려동물 데이터, 1500만건에 달하는 구매 데이터 등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좋은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나의 반려동물의 나이, 체중, 알레르기 정보 등 고객별 니즈와 상황에 가장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추천해 효율성을 높였다.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쓱닷컴은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매일 오전 9시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몰리스펫샵’,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국내·외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의 사료 및 간식, 용품을 최대 40% 추가 할인 판매하며, ‘아침애’ 반려견 사료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반려동물 식품을 중심으로 1+1 혜택도 제공한다.
개를 기르는 인구는 2018년 3390만 명에서 작년에 3619만 명으로 늘었지만, 고양이 집사는 같은 기간 2258만 명에서 3225만 명으로 40% 넘게 증가했습니다.
배변패드 → 성인용 위생패드(깔개매트) : 집 안에서 강아지를 기르는 이들의 필수품 중 하나인 배변패드는 성인용 위생패드로 대체할 수 있다. 배변패드의 경우 싼 것을 구매하면 두께가 얇아 내용물이 새기 쉽고, 어느 정도 두꺼운 것을 고르면 가격이 만만치 않다.

차라리 물병 대신 접이식 그릇을 사고 생수병 등 페트병을 깨끗이 씻어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접이식 그릇은 2000~3000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고양이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캐츠랑’, ‘프로베스트’ 등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중저가 사료 제품이 판매 상위권에 오른 가운데 ‘오리젠 캣 앤 키튼(5.4kg)’, ‘로얄캐닌 고양이 사료 인도어(10kg)’, ‘이나바 챠오츄르 가다랑어/가쓰오부시’ 등 프리미엄 사료/영양제/간식 상품들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 특히, 영양제는 신체 부위별 건강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특화 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얻는 등 시장이 세분화되고 있음이 증명됐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증가하는 이유는 저출산 고령화 구조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결혼을 늦게 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비율이 늘어나고, 결혼을 해도 아이를 낳지 않아 출산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도 우리나라처럼 1인가구가 빠르게 늘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사람들 중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고 기르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거죠.
‘할로윈 즐기개’ 테마관은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준비했다. 할로윈 시즌인 만큼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반려동물을 꾸미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고양이 키우는 집 인테리어, 왜 힘들까? 고양이에게 필요한 용품이 많아서 고양이 용품의 색상을 맞추기 힘들어서 집이 체리 몰딩, 민트색 창틀이라서 고양이와 함께 살면 필요한 용품이 많아요. 고양이에게 필요한 식기, 화장실, 캣타워, 스크래쳐만 둬도 집안이 꽉 찹니다. 게다가, 다묘가정이라면 화장실과 식기가 많아 집안에 차지하는 공간도 많습니다. 그래서 집사들은 고양이 집에 얹혀산다는 말도 있죠. ???? 또한, 캣타워나 캣폴은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이 많아 처음엔 비교적 저렴한 제품을 많이 사게 돼요. 저렴한 제품은 주로 번들거리는 질감의 천을 사용해, 집안 분위기와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대 모 반려용품점 관계자는 “방문객 중 70%가 고양이 키우는 고객”이라며 “체인점이지만 강아지 용품보다 고양이 용품이 훨씬 많다”고 밝혔다.구매채널도 다양하다. ‘고양이 용품’을 인터넷 검색창에 치면 결과물이 850개 이상 뜬다. 11번가·티몬 등 인터넷 쇼핑몰은 ‘고양이 용품’만 취급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해뒀다. SNS에도 제품을 홍보하는 페이지가 다수 있다.
인간이 동물과 함께한 역사는 유구합니다. 기원전 1만 년 전까지도 거슬러 오릅니다. 현재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수는 상당합니다. 통계청은 인구주택총조사를 통해 지난해 기준 국내 전체 2092만7000가구 중 312만9000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조사결과를 공개했다.니다. 단어 뜻 그대로, ‘인생의 동반자’인 셈입니다.


사람이 먹는 것과 펫 유산균 간에 큰 차이는 없다. 단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반드시 자일리톨과 포도 분말, 유당 등이 없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반려동물에게 치명적인 위협이 될 수도 있다. 필자의 경우 P사의 아기 전용 유산균을 한 달째 급여 중이다. 가격은 60봉 기준 2만7000원 수준이다.
비슷하게 간식이나 먹거리를 판매하는 '펫팔펜뉴트리션(佩?股?)'이라는 기업도 역시 선전 증시에 상장돼 있습니다.



그 혁신의 하나가 증가하는 펫푸드를 통한 농업소득 증대다. 펫푸드는 과거에 없던 새로운 상품으로 이 상품의 소비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 이에 부응하는 공급이 농업의 미래 성장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재까지 펫푸드는 외국산에 많이 의존해왔는데 반려동물의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 국내산 펫푸드에 대한 수요도 커질 수 있다.
김 대표처럼 펫스타트업 대표들은 대부분 반려동물을 키우다가 창업하게 된 경우가 많습니다. 반려동물 양육에 따른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찾다가 직접 사업에 나서는 것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수는 313만가구에 달합니다. 사료 시장 규모만 1조5000억원에 달하는 등 펫산업은 이제 주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펫산업의 떠오르는 스타트업 대표이자, 개에 대한 애정이라면 '둘째 가라면 서럽다'는 견주 3명을 한경 긱스(Geeks)가 만나봤습니다.

These dogs come with all-natural guarding skills in order that they received?�t will need the coaching to guard but they require instruction and socializing to help keep them Protected and relaxed so they don?�t hurt themselves and Other individuals close to them.

Despite the measurement, many medium Pet breeds and even some substantial breeds are quiet, minimal Electricity and rather quiet indoors, qualities that make them fantastic condominium pet dogs.

By far the most Banned Puppy Breeds on the globe?? I hope you discover it intriguing and useful!|The cat has extensive played a task in religion and witchcraft. Inside the Bible, ?�cat??is talked about only during the apocryphal Letter of Jeremiah. The cat figured prominently while in the religions of Egypt, the Norse nations around the world, and a variety of elements of Asia. The Egyptians had a cat-headed goddess named Bast (or Bastet). Countless cat mummies have been discovered in Egypt, and there were even mouse mummies, presumably to provide food stuff to the cats.|Are you fascinated to obtain a guard Pet dog that doesn?�t need Substantially servicing? Then I'd personally like it when you check out an post I have designed about ??Easy|Simple|Straightforward|Effortless|Uncomplicated|Quick} Servicing Guard Canines For Lazy Proprietors?? I hope you find it interesting and practical!|Beagles drop on the small side in the medium selection. This suggests they are compact sufficient to fit in lesser spaces still nevertheless durable puppies that can tackle energetic Enjoy or a long hike.|Actual charges and supply estimates will likely be famous inside the Item Element webpage and/or Purchasing Cart and will vary primarily based on carrier availability. Products transport directly from 3rd parties may get more time to reach.|They love human organization no matter if it?�s cuddling up at home, jogging or enjoying while in the park. American Staffordshire Terriers are smart canine and demand mental stimulation.  Otherwise, their sturdy jaws can be set on the check out of boredom and you might discover them chewing everything.|He's a Doggy that adapts incredibly nicely to any environment, which includes small apartments. Providing he has his every day training and stays mentally stimulated, the Australian Shepherd can adapt completely to condominium dwelling.|This bold and spirited Canine has a great deal of Power, is really an alert watchdog, and can be stubborn without the need of regular schooling. Nonetheless it makes an outstanding companion for those who direct Lively existence.|Petco.com in its sole discretion could refuse to redeem any Advertising Code that it believes in superior faith being fraudulently or improperly acquired.|Any statements built on this Internet site and any information or items talked about With this weblog are not intended instead for an expert Doggy coach, canine habits professional or veterinarian guidance, tips, treatment, diagnosis or treatment method.|He is pleased paying out his time curled up over the sofa with his household, While he has some bursts of Electricity. Is the best Doggy for individuals searching for a family members Pet dog, loving, easy to prepare and active.|The soft coated wheaten terrier is known for its plush coat and joyful demeanor. This medium-dimensions breed sheds little or no but requirements Regular treatment to stop tangles and mats.}

The top Guard Dogs For newbies?? I hope you find it interesting and handy!|Beds ??Shop Hideous Doggy Searching for a wide variety of Pet dog beds on the net. That includes beds for pet dogs of all styles and sizes. Shop hunting Pet dog beds from prime manufacturers including Mud River and much more. Unpleasant Pet is your one prevent shop for searching equipment to suit your needs, your Pet dog and also the hunt!|*Cost-free Standard delivery on $35 relates to your minimum amount subtotal and it is calculated dependant on your shipping and delivery address and applicable Conventional Transport costs.|With its quiet nature and moderate exercising desires, the Ibizan Hound is a great apartment Canine although he has two or three normal walks of 20 or 30 minutes on a daily basis.|The English springer spaniel is a medium-dimension fowl Pet that is definitely athletic and identified while hunting. At your home, It's a welcoming companion that aims to be sure to. Springers are playful canine and certainly get pleasure from shelling out time with The entire loved ones, but this breed does greatest in relatively Energetic houses.|A cat named Smells surprised TSA officers at JFK Airport forward on the Thanksgiving getaway when he was identified zipped up within a checked suitcase. Now, the stowaway feline has become returned to his Brooklyn residence, in which he was rewarded with a belated Thanksgiving feast.|The basset hound can be an easygoing Pet dog with a distinct look. Even though these canines are built small to the ground with limited legs, they however weigh solidly while in the medium-dimension vary.|Our medium dog adoptions assistance aids medium dogs discover entrepreneurs ??and medium sized Pet lovers uncover the proper pooch.|He generally is a fantastic apartment Pet dog breed when he goes out to work out routinely and though he has some perform to do.|It truly is an unbiased Puppy that's not ordinarily a social or outgoing Pet. He is suspicious of strangers and could become aggressive with puppies he doesn't know.|After obtained and reviewed, your facts will be sent straight to the dog?�s owner, who will then Speak to you to rearrange a time to satisfy and find out in the event you as well as dog are a great healthy. It?�s inexpensive. We have now an exceedingly affordable adoption payment, and many adoptions include things like the dog?�s supplies and accessories. We offer submit-adoption support. In case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your Pet dog article-adoption, our rehoming staff is below to supply steerage and guidance. You enable retain medium sized canine outside of shelters, letting them that can help abused, neglected and abandoned puppies that will need them.|It truly is noteworthy the ancestors of the other typical house pet, the Puppy, had been social animals that lived with each other in packs during which there was subordination to a leader, and also the dog has readily transferred its allegiance from pack leader to human grasp.}

We've to take into consideration that to find out the size of the Pet It's not more than enough to find out the breed given that in a number of them the dimensions may vary noticeab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